티스토리 뷰

목차



    아침고요수목원은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함께 다채로운 국화들이 펼쳐지는 국화 전시회는 많은 사람들에게 잊지 못할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할 것입니다. 이번에는 아침고요수목원 국화전시회와 주말 무료 체험, 안내도, 테마정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국화전시회
    아침고요수목원 국화전시회

     

    아침고요수목원 국화전시회 일정

    ▶  전시기간

    2023년 10월 21일 ~ 11월19일

    ▶   전시장소

    ▷   관람번호 25. 산수경 온실 내부(실내전시)

    ▷   관람번호 27. 고향집 정원 일대(실외전시)

    ▶   요금

    ▷   어른 : 11,000원  

    ▷   청소년 : 8,500원  

    ▷   어린이 : 7,500원

     

    아침고요수목원-국화전시회-일정
    아침고요수목원 국화전시회 일정

     

    가을 하면 국화, 국화 하면 가을, 국화 향기에 흠뻑 빠져 보세요.

     

    이번 전시회는 '추억 저장소'를 주제로 실외 전 시장인 한국의 미를 느낄 수 있는 고향집정원과 실내 전시장인 물이 흐르는 산수경온실 내에 다양한 국화들이 전시됩니다. 대국 400여 점과 '추억 저장소'라는 주제에 어울리는 카메라, 우체통, 액자, 하트, 아치, 돌고래 등의 형상작 8여 점, 현애작 10여 점, 다륜대작 4점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과 특별한 대국이 전시되어 다채로운 볼거리와 포토존을 제공합니다.

     

    아침고요수목원-국화전시회
    아침고요수목원 국화전시회

     

    ▶  아침고요수목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아침고요수목원 주말 무료 체험 (11월 한정)

     

    국립세종수목원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체험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  운영시간

    ▷  11시 체험: 도전! 씨앗 꿈틀

     15시 체험: 나도 양묘전문가

      체험장소: 클래스하우스

      체험시간: 1시간

      신청방법: 현장 접수 (선착순 36명)

     

      안내사항

      해당 체험은 감사 1인의 수업과 함께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만 10세 미만 어린이의 경우, 보호자 1인이 참석해주셔야 합니다. 위의 경우, 예약자 명단에 각각 작성 부탁드립니다.

      참석 희망자가 1명이어도 정상적으로 진행됩니다.

      정각에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10분 전까지 도착해주셔야 합니다. 체험 진행 중에는 입실 및 퇴장이 어렵습니다.

      모든 재료는 제공되며, 재료비 및 수업료는 무료입니다. (준비물 X)

      국립세종수목원과 연계하여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수업이 끝난 후, 설문조사가 진행됩니다.

      체험하는 모습이 촬영될 수 있습니다. 이는 기관 제출용 사진으로, 다른 경로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주말무료체험
    아침고요수목원 주말무료체험

     

    아침고요수목원 안내도 

    아침고요수목원에는 다양한 테마정원, 시설물 및 매장이 있습니다.

     

     

     ▶  원내 시설물

    알파인온실, 화장실, 하경전망대, 매표소, 역사관, 세미나실, 다솜마루(야외무대), 물품보관함, 산수경온실, 유아휴게실, 정한재, 대여소, 구름다리, 클래스하우스

     

      원내 매장

    초록상점, 매점, 하늘나리, 굿모닝커피, 정원가게, 아침봄빵집, 푸드가든

     

    ▶   아침고요수목원 안내도 바로가기

     

    아침고요수목원 테마정원

     

    아침고요수목원 내에는 다양한 테마정원이 있으니 계절별로 멋진 자연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능수정원

    능수라는 이름처럼 늘어져 자라는 모양을 갖는 식물을 한데 모아 정원을 조성한 곳입니다. 처진 개벚꽃, 능수느릅나무, 등나무, 공작단풍 등 쉽게 만나보지 못한 형태의 식물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분재정원

    작은 분에 키 낮은 나무를 심어 노거목의 특징과 정취를 축소시켜 가꾼 분재 작품들을 전시한 정원입니다. 아침고요를 초기부터 조성된 오랜 역사를 가진 정원 중 하나입니다.

     

       비밀의정원

    비밀의 정원은 거칠고 모난 곳을 감싸고 보듬어 아름답게 회복시키는 식물의 힘이 숨겨져 있는 정원입니다. 여러해살이 식물을 포함한 초본류 190여 종, 목본류 122여 종이 심겨 있으며, 정원 주변을 수목으로 차폐하여 다른 공간과 분리된 듯한 비밀스럽고 안온한 느낌의 정원으로 조성하였습니다.

     

       시가있는산책로

    하늘 높이 뻗은 잣나무 숲 사이에 펼쳐진 길을 따라 여유롭게 시를 감상할 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그늘을 제공하여 쉼터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천년향

    천년된 향나무라 붙여진 이름인 천년향은 2000년도에 설립자 한상경 교수가 안동의 침몰된 마을에서 아침고요로 옮겨왔습니다. 아침광장 한편에 자리 잡고 있는 천년향은 천년이라는 세월의 풍파를 견뎌온 고고한 기운이 그 자태에서 느껴집니다.

     

       포레스트정원

    포레스트 정원은 단풍나무 그늘 아래에서 수국을 감상하며 쉼을 즐길수 있도록 조성된 정원으로, '지친 일상을 벗어나 숲 속에서 휴식을 취한다'는 콘셉트로 조성된 감성정원입니다.

     

       드라이가든

    드라이가든은 건조하고 척박한 환경에서도 잘 견디고 적응하는 식물들을 활용하여 조성한 정원입니다. 기능적으로 더 적은 관수로도 유지가능한 정원의 컨셉을 가지고 있지만, 건조한 환경에서도 식물들이 충분히 아름답게 표현될 수 있도록 식물의 질감과 형태를 고려하여 구성하였습니다. 가늘고 가벼운 질감의 식물들을 많이 사용하였으며 가을에는 돌 틈에 핀 들국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한국주제정원

    한국적 아름다움과 고유의 정서를 표현한 정원으로 ‘쉼으로 가는 길’, ‘옛날은 가고’, ‘기원’ 의 총 3가지 주제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기 다른 세 개의 정원이 어우러져 전통의 멋스러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키친가든

    키친가든은 요리의 재료로 사용되는 허브와 채소 등을 소재로 활용한 정원입니다. 단순히 텃밭 식물로서의 기능적인 관점에서 식재한 것이 아닌 식물의 색감과 질감까지 고려하여 심미적으로도 아름다울 수 있도록 식재하였습니다. 또한, 휠체어 이용객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높이로 화단이 조성되었습니다.

     

       하경정원

    대한민국 지도 모형의 정원인 하경정원은 남북을 꽃길로 하나 되게 표현하여 통일을 염원하며 조성된 정원입니다. 높은 곳에서 아래로 내려다보며 감상하도록 설계된 하경정원은 곳곳의 관망대에서 보는 모습이 가장 아름답습니다. 아침고요의 주요 정원 중 하나로 봄, 여름, 가을 언제나 화려한 모습으로 아름다움을 뽐냅니다.

     

       J의오두막정원

    코티지가든은 영국에서 발전한 시골집에 딸린 작고 소박한 정원입니다. J의 오두막정원은 화단별로 특징적인 색상을 지니게 하여 서로 다른 느낌과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파스텔화단, 맑고 밝은 화단, 강렬한 화단, 로맨틱화단, 고요화단의 총 5개 화단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관목과 여러해살이 식물들이 주로 식재되어 있는데 이들이 주로 개화하는 6~9월에 가장 아름다운 정원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탑골

    에덴계곡 윗쪽에 자리한 탑골은 방문객에 의해 만들어진 특별한 공간입니다. 약 100m에 달하는 구간에 방문객들이 쌓아둔 돌탑이 모여 하나의 큰 경관이 만들어졌습니다. 작은 손으로 돌을 올리는 어린이와 영원한 사랑을 약속하는 연인들로 탑골은 언제나 인기가 좋습니다.

     

       한국정원(서화연)

    서화연은 전통조경양식을 계승함과 동시에 심미적 아름다움을 표현하고자 설계한 연못정원입니다. 서화연 한가운데 위치한 정자는 봄에는 수변에 흐드러지게 피는 벚꽃과 목련, 여름에는 붓꽃과 연꽃, 가을에는 붉은 단풍과 함께 어우러져 계절별로 다른 풍경을 만들어내 감탄을 자아냅니다.

     

       아침고요산책길

    아침고요산책길은 흙길을 거닐 수 있는 산책길입니다. 우거진 잣나무와 일본잎갈나무 숲 사이로 펼쳐진 길을 따라 걸으면 봄에는 수선화 군락, 여름에는 원추리와 산수국 군락, 가을에는 황금빛으로 물드는 멋스러운 단풍이 아름답습니다. 맑은 공기를 마시며 산책길을 거닐면 마음이 평온해집니다.

     

       스트림정원

    스트림정원은 기존의 아이리스정원을 리뉴얼한 정원으로, 작은 시냇가를 조성하고 시냇가 주변으로 물을 좋아하는 식물들을 식재한 정원입니다. 아이리스가 만개하는 초여름에 가장 아름다운 모습을 만나 볼 수 있습니다. 식재된 식물 종류는 꽃창포류, 앵초류, 도깨비부채, 금매화, 비비추, 돌부채, 석창포, 청나래고사리, 곰취, 눈개승마, 숫잔대, 꼬리풀 등 총 160여 종의 물가식물들이 살고 있습니다.

     

       아침광장

    푸른 잔디가 곱게 깔린 아침광장은 탁 트인 전망이 시원함을 더하는 곳으로 천년향, 고도원의 가시칠엽수, 환유나무 등 빼어난 명목들이 있어 더욱 아름다운 곳입니다. 봄에는 근처 매화정원의 다양한 매화꽃과 진한 향이 그윽하고, 여름에는 붉은 플록스 군락이 녹색의 잔디와 조화를 이룹니다. 가을에는 황금빛 낙엽송 단풍이 장관을 이루며 겨울에도 흰 눈이 쌓이면 멋진 설경을 보여줍니다.

     

       다알리아정원

    다알리아정원은 다알리아가 주 소재로 활용된 정원입니다. 약 30여 품종의 다알리아가 6월부터 9월 사이에 화려하게 개화하며, 다알리아 외에도 알리움, 플록스, 안개나무 '로열퍼플'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하늘길

    하늘길은 굽은 길을 따라 하늘을 찌를 듯이 높이 솟아있는 일본잎갈나무 사이에 위치한 정원입니다. 양쪽에 펼쳐진 화단을 따라 걸으면 마치 천국에 이르는 듯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멀리 보이는 달빛정원의 새하얀 교회는 곡선을 이루는 화단과 함께 잘 어우러져 하늘길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각 계절별로 다양한 경관을 연출하는 하늘길은 봄에는 각양각색의 약 5만 송이의 튤립을 볼 수 있고, 여름에는 꽃양귀비와 백합, 가을에는 가우라와 풍접초, 국화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하늘정원

    하늘정원은 봄이면 우아한 수선화와 화려한 색을 자랑하는 튤립, 여름에는 향기로운 백합과 보랏빛 맥문동, 가을에는 연보랏빛 벌개미취가 피어나는 정원입니다. 아침고요산책길이나 하늘길을 따라 올라오면 하늘정원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달빛정원

    아담한 하얀 교회가 포인트인 달빛정원은 일본잎갈나무숲 사이로 펼쳐집니다. 달빛이 비추는 모습이 아름다워 이름이 붙여졌고 달빛이 비친 모습을 표현하고자 흰색의 색상을 가진 식물로 가득합니다.

     

       자작나무길

    은빛 수피가 하늘을 향해 뻗은 자작나무길에는 약 100그루의 자작나무가 심겨져 있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한 계곡으로 이어지는 산책길이 되어주고, 가을에는 자작나무의 노란 단풍을 감상할 수 있으며 겨울에는 은빛의 수피가 주변의 말채나무와 어우러져 이색적인 풍경을 선사합니다.

     

       선녀탕

    선녀가 내려와 목욕을 하고 갈 정도로 경관이 아름답다하여 이름이 붙여진 선녀탕은 한여름에도 차가운 물이 흘러내려 무더위를 잊게 해주는 곳입니다. 굽이쳐 흘러내리는 폭포와 주변을 둘러싼 나무와 꽃들이 어우러져 더욱 멋진 쉼의 장소입니다.

     

       침엽수정원

    사계절 내내 푸른빛, 연둣빛이 시원한 침엽수 정원은 우리나라 특산식물인 구상나무와 황금빛을 띠는 황금 실화백, 은청 가문비나무 등 20여 종의 다양한 색감의 침엽수가 가득합니다. 침엽수 정원 한 켠에 위치한 미니어처 정원에는 가든레일이 조성되어 있어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는 정원입니다.

     

       야생화정원

    야생화정원은 아침고요 설립 당시 조성된 정원으로 20년이 넘는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 곳입니다. 아침고요를 둘러싼 축령산과 백두산의 희귀한 야생화들이 연못과 계류, 구름다리와 함께 어우러져 한 폭의 동양화 같은 멋스러움을 담고 있습니다.

     

       무궁화동산

    200여 품종의 다양한 무궁화를 식재한 군락은 무궁화 동산을 이루고 있습니다. 여름이면 온 동산이 무궁화로 가득 피어나고 수많은 내외국인 방문객이 한국의 나라꽃을 즐길 수 있도록 조성한 공간으로 더욱 의미가 깊습니다.

     

       고산암석원

    백두대간을 중심으로 아고산지역의 식물들과 록키·히말라야 산맥 같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지역에 서식하고 있는 고산식물들을 수집하여 암석과 함께 어우러지게 조성한 정원입니다. Silene, Campanula, Aster, Dianthus, Dryas, Gentiana, Geranium, Rheum속 등 흔히 볼 수 없는 다양한 고산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고향집정원

    마음 속 고향의 모습을 재현한 곳으로 정겨운 초가집과 진달래, 목련, 매발톱, 채송화 등 예부터 집 주변에 가까이 두었던 식물들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고향집 정원의 풍경은 우리 고향 산하의 모습을 느끼게 합니다.

     

       허브정원

    아담한 규모의 정원에 각종 지중해 원산인 허브들이 가득합니다. 라벤더, 민트, 차이브, 보리지 등 직접 향을 맡아보고, 만져볼 수 있어 방문객의 오감을 만족시켜 주는 정원입니다.

     

    ▶  테마정원 위치 및 사진 자세히 보기

     

     

    마치며

    이번에는 아침고요수목원 국화전시회와 주말 무료 체험, 안내도, 테마정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의 국화전시회는 자연과 예술이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전시회에서는 다양한 국화 작품과 함께 추억 저장소를 주제로 한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아침고요수목원은 국화의 아름다움 뿐만이 아니라 아름다운 자연을 함께 느낄 수 있는 특별한 장소이니, 많은 분들이 함께 찾아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의 사진 및 인용문구, 대사의 저작권은 아침고요수목원에 있습니다."
    반응형